• 최종편집 2024-04-18(목)
 
[리더스타임즈] 여성가족부는 아세안 4개국(말레이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비대면 해외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청소년을 10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총 100여 명을 선발하여 국가별 5개 팀으로 나누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손소독제․면 마스크 만들기, 케이팝(K-POP) 댄스 및 한국어 배우기 영상 등을 제작하고 화상으로 소통하는 등 해외 현지 청소년을 위한 비대면 교육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만 15세 이상 20세 이하(‘00.1.1.~’05.12.31. 출생)의 해외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 누리집(http://www.youth.go.kr/iye)에서 신청하면 된다. 해외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사전교육 및 참가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의 대면 봉사활동과 국제교류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 간 청소년 교류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올해는 ‘비대면 해외봉사활동’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해외 청소년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예정이다.

2002년부터 시작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활동 및 현지 청소년과의 교류는 공동체 의식, 문제해결능력 등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평가받아 왔다.

2019년 몽골로 봉사활동을 다녀온 성지윤 단원은 “낯선 사람들과의 소통이 내 안의 많은 것을 바꾸게 했다. 나눔의 가치를 알고, 그로써 행복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2019년 베트남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온 박종빈 단원은 “또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봉사활동을 두 번 세 번 다시 가고 싶다. 주기보다는 얻어 가는 봉사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심민철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온라인으로 처음 진행하는 해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을 극복하고, 청소년들이 세상 밖으로 시선을 넓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90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대면 해외봉사로 따뜻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