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리더스타임즈] ‘남산골한옥마을이 라이브 콘서트 현장으로 변신!’을 주제로 한옥 배경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이 추석 연휴기간인 지난 4일(일) 성공적으로 열렸다.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은 서울시가 4일(일) 남산골한옥마을의 다양한 매력을 다채로운 음악과 함께 알리고자 기획된 행사로, 재즈, 블루스, 시티 팝, 락, 어쿠스틱, 레게 등 11팀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이 참여하였다. 날이 밝은 오후부터 해가 진 가을밤의 한옥까지, 시시각각 달라지는 한옥의 정취를 화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15시부터 23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본 축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페스티벌을 찾지 못해 아쉬운 시민들을 위해,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로 진행되었다.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되어 16,000여건 이상의 재생수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음악 애호가와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온라인 음악축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시청자들은 실시간 댓글을 통해 아도이, 킹스턴루디스카, 실리카겔 등 축제 대표 인기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공연을, 공간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특히 한옥이라는 전통적인 공간에 재즈, 락, 시티 팝 등 색다르고 개성 있는 음악들이 연주되어, 남녀노소 다양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는 평을 받았다.

소담한 한낮의 한옥을 담아낸 1부 공연 ‘유유자적’(15시~17시)에서는 포크와 블루스, 밝은 느낌의 밴드 구성으로 공연을 시작하였으며, 밴드 ‘라쿠나’가 한옥에 어울리는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라 호응을 얻기도 했다.

2부 ‘희희낙락’(18시~21시)은 해가 져가는 어스름한 저녁의 한옥을 배경으로 살롱드오수경을 필두로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한편, 개성이 뚜렷하고 신나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이어져 지루할 틈이 없었다는 후문이다.

3부 ‘화룡점정’(22시~23시)에서는 밤이 깊어 운치 있는 한옥을 배경으로, 서정적인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김목인’과 ‘정우’의 공연을 감상하며 연휴의 마지막 밤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는 공연 다시보기를 요청하는 시민들의 요청에 힘입어 <2020 변신술> 특집 영상을 공개한다. 오는 23일(금)부터 유튜브 및 네이버TV ‘남산골한옥마을’ 채널에 11팀의 대표 라이브 연주를 1곡씩 모아 11곡의 라이브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2020 변신술> 생중계를 놓친 시민들은 온라인을 통해 다시 한 번 남산골한옥마을 배경의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공연에 참여한 ‘에이치얼랏’의 리더 최재혁 씨는 “상상치 못 했던 비대면(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공연예술계에 많은 변화가 불가피 하였다” 면서 “힘든 여건에도 양질의 공연무대를 만들어 주시는 모든 분들의 희생에 감사드리며 변신술 축제와 같은 양질의 콘서트를 통해 더 많은 국내외 팬분들을 만나고 싶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91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한옥을 수놓은 11가지 색다른 음악 '변신술' 유튜브서 만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