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환자 안전성 정보 확인 시스템
[리더스타임즈]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몸 안에 이식한 의료기기에 대한 정보를 환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환자 안전성 정보 확인 시스템’을 개발하여 12월 18일부터 공개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환자에게 이식한 의료기기에 관한 ▲허가정보(품목명, 제조업체 등) ▲안전성 정보(회수·부작용 등) ▲의료정보(이식 일자, 병원명 등) ▲안전한 의료기기 사용 정보이다.

‘환자 안전성 정보 확인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환자에게 이식된 의료기기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인체이식 의료기기 정보 등록은 환자가 표준코드 또는 제조번호 등을 ‘이식 의료기기 등록신청’ 메뉴에서 입력해야 하고, 직접 등록이 어려운 경우 의료기관 또는 식약처에 제품 등록을 요청할 수도 있다.

인체이식 의료기기 정보를 등록하면 환자가 ‘환자 안전성 정보 확인 시스템’에 접속하여 해당 의료기기에 관한 허가정보, 안전성 정보, 의료정보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한 환자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새로운 회수·부작용 등 이식된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성 정보 알림 서비스도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안전한 의료기기 사용’ 메뉴에서 의료기기 올바른 사용‧관리 방법에 대한 카드 뉴스, 안전성 서한, 보도자료 등 환자가 알아야 하는 관련 정보들을 한 번에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식약처는 환자가 시스템을 통해 인체이식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 정보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어 환자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안전정보 제공 강화 등 국민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91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 몸에 이식한 의료기기 정보를 확인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