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리더스타임즈] 3월 22일(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2021시즌 개막을 앞두고 서초구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루키 세미나와 투어프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LPGA는 지난 2017년 신설한 ‘루키 세미나’를 통해 투어 생활에 필요한 규정 안내와 각종 교육을 진행해왔다. 17일에 열린 이번 세미나는 루키로서 알아야 할 정규투어 팁을 제공하고, 기본적인 구제상황 및 골프 룰 교육 그리고 미디어 관련 교육 등 유익한 강의들을 마련했다.

루키 세미나에 처음 참가해본 홍정민(19,CJ오쇼핑)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헷갈렸던 골프 룰들을 확실히 알게 됐고, 앞으로 투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시즌 시작 전에 루키로서 첫 시즌 목표를 다시 되짚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라고 전했다.

18일과 19일에는 투어프로 세미나가 열렸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틀에 걸쳐 진행된 세미나는 2021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자와 시드순위 60위까지 약 100여명의 선수가 참석했다. 투어프로 세미나에서는 변경된 규정을 안내하고 부정방지, 도핑방지 등 스포츠 선수로서 가져야 할 덕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고정밀 위치기반 및 데이터 활용 교육과 더불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함께 진행됐다.

맏언니 배경은(36,세티9)은 “오랜만에 투어프로 세미나에 참석했는데, 이전에 비해 다양한 강의들이 준비되어 좋았다. 그리고 스포츠 선수로서 갖춰야할 소양 및 자세 등을 다시 마음에 새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강의 내용을 토대로 실수 없는 한 해 농사를 준비하겠다.”라고 참석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선수와 관계자들의 모든 동선 구역은 지난 시즌 ‘2020 휴엔케어 여자오픈’을 통해 KLPGA와 연을 맺은 (주)삼양인터내셔날의 환경 사업 브랜드인 ‘휴엔케어’가 세미나 진행에 앞서 ‘휴엔케어 플루건’을 통해 철저한 살균 방역을 진행했으며,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출입 시 열 측정까지 시행해 더욱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8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KLPGA 루키 세미나 및 투어프로 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