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리더스타임즈]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부산지역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활용 초등수학 수업지원 시스템인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자료를 제작, 부산지역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12일 밝혔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것으로써 초등학교 1~2학년 교육과정과 교과서 기반의 과제를 수행하면 학습결과를 AI가 분석·예측하여 학생 수준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추천하거나 피드백을 해주는 게임 기반 콘텐츠이다.

수학 교과서를 게임으로 즐겁게 배울 수 있고, 교실에서 교사의 학습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학생 스스로 심화·보충학습을 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도 가능하다.

특히, 게임 기법을 적용한 AI활용 개인별 1대 1 맞춤형 분석·처방을 통해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수학교과 학습결손을 예방함으로써 교육격차 완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교육청은 ‘똑똑! 수학탐험대’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초등학교 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똑똑! 수학탐험대 가이드북’ 팸플릿 5만부를 제작해 학교를 통해 각 가정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 2학기 ‘똑똑! 수학탐험대 함께 학습지’ 학생용 자료 4종을 교재로 제작해 부산지역 초등학교에 배부하여 학습지도 자료로 활용한다.

특히,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현장 적용 수업모델을 개발하고 일반화에 힘쓰는 한편, 교사들의 학습 코칭 및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교지원서비스를 통해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안내동영상을 제공한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똑똑! 수학탐험대’는 온·오프라인 학습과 연계한 게임 기반 즐거운 수학 수업 환경을 제공하는 콘텐츠이다”며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게임을 하듯이 수학 학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9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광역시교육청, AI기반 ‘똑똑!수학탐험대’ 활용 자료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