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리더스타임즈] 대구 달서구는 4월부터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의 민원처리를 도와주기 위한 「친절한 달서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절한 달서씨」는 관공서 방문이 낯설고 디지털기기 사용이 익숙치 못한 주민들이 쉽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실 입구에서부터 방문자를 맞이하여 민원처리를 도와주는 동행 민원서비스이다.

민원실 직원들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토끼케릭터가 그려진 어깨띠와 명찰을 착용 민원인과 소통하면서 안내를 돕고 있다.

직원들은 매뉴얼 작성 등 사전준비로 단순 민원안내에서부터 구청 내 타부서 담당 업무는 물론 타 기관의 민원까지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어 민원인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친절한 달서씨」의 토끼캐릭터는 친절한 서비스, 민원의 요구에 귀기울이는 서비스, 신속한 서비스를 친근한 토끼를 통해 표현한 것으로 지역 출신의 세계적인 광고전문가 이제석씨의 재능기부로 탄생했다.

이태훈 구청장은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신속하고 친절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3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 민원실에 '친절한 달서씨' 토끼가 살기 시작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