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리더스타임즈] 대구시는 2021년 11월 영국에서 개최 예정인 제26회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UNFCCC COP26)에 앞서 전 지구적 탄소중립 이행을 다짐하는 국제 캠페인인 ‘Race To Zero’에 전국 최초로 가입했다.

‘Race To Zero 캠페인’은 세계 각 국의 지방정부, 기업 등 다양한 주체들이 2050탄소중립 달성 목표를 공표하고 이행하겠다는 약속을 하는 캠페인이다. 5월 현재 영국 런던, 미국 워싱턴DC, 독일 본 등 510개 도시가 가입돼 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 4월 대구시가 처음으로 가입했다.

지난 3월 권영진 대구시장은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 주한 영국대사와의 면담에서 ‘Race To Zero 캠페인’가입을 권유받았고 그 자리에서 흔쾌히 가입 의사를 밝혔다.

‘Race To Zero’가입 도시는 친환경적 생활 확산, 친환경 연료로의 전환, 탄소 제로 건물의 보급, 청정에너지 생산 등을 약속하고 이행해야 한다.

또한 매년 탄소중립 이행 성과를 국내외에 공개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난해 7월 발족한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의 시․도 대표로 선임되면서 지방정부가 앞장서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대구시는 앞으로 2050 탄소중립 전략을 수립하고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사업을 발굴해 현장에 적용하는 등 지역 주도의 탄소중립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가 첫발을 내디딘 ‘Race To Zero 캠페인’은 100미터 달리기가 아니라 탄소중립의 미래로 가는 장거리 레이스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위기에서 확인한 대구시민의 저력으로 기후 위기에도 놂탄소중립 선도도시 대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4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탄소 제로를 향해 달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