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5(일)
 
[리더스타임즈] 그룹 트와이스가 컴백과 동시에 블립의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 프리)’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4주차 집계 기간 (6월 6일 ~ 6월 12일) 중 단 4일 만에 5,362만 뷰를 기록하며 당당히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알콜 프리’ 뮤직비디오는 8시간 여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이전 발매 곡인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탑 미)’ 기록을 약 1시간 단축시켰다. 이어 공개 24시간 만에 2,000만 뷰를 넘어서며 주간 1위를 단번에 예고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트와이스 뮤직비디오는 발매 직후 ‘일본에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에 등극할 만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인기가 대단하다”며, “4세대 아티스트들이 맹활약하고 있는 지금도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건재한 3세대 대표 걸그룹”이라고 전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엑소의 Don't fight the feeling‘(돈 파이트 더 필링)’이 5,078만 뷰를 기록하며 트와이스의 뒤를 이어 2위로 진입했다.

또 위아이의 ‘바이 바이 바이(BYE BYE BYE)’가 1,305만 뷰, 이펙스의 ‘Lock Down(락 다운)’이 1,075만 뷰를 기록하며 각각 4위와 6위에 새롭게 안착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3,605만 뷰)를 비롯해 ‘Dynamite(다이너마이트)’(1,155만 뷰), 고스트나인의 ‘밤샜다’(829만 뷰), 몬스타엑스의 ‘GAMBLER(갬블러)’(804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27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13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25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트와이스,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알콜 프리’ 뮤비 8시간 만에 1천만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