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리더스타임즈] 대구시는 6월 21일 보건복지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공모에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선정돼 하반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재활의학전문의 자격을 갖춘 센터장과 보건·의료·복지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건강검진·진료·재활 등 의료서비스, 장애인 임신·출산 등 모성보건서비스, 복지서비스 연계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보건의료 종사자, 장애인 가족 대상 건강권 교육 및 다양한 홍보사업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장애인 건강실태조사와 통계 구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장애인 건강증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앞으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대구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지역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장애인과 가족분들이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장애친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91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내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유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