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리더스타임즈] 대구시는 보건복지부 대구·경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 사업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중구 동산동(대구동산병원 현 부지) 내에 72억원(국비36억, 지방비36억)의 건축비 및 장비비를 투입해 1일 기준 낮병동 20병상, 외래 총 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를 건립, 2023년에 개원할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이기도 한 공공어린이재활센터 건립 사업은 권역별로 강원2, 충북1, 전북1, 경북2, 전남2 등 총 8개소에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 4개소(강원2, 충북1, 전북1)는 2019~2020년 공모를 완료해 건립 중이다. 2021년에는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경북권), 호남권역재활병원(전남권)이 보건복지부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대구동산병원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장애아동, 고위험 아동의 재활치료 및 의료서비스 제공 ▷ 학교와 사회복귀 지원 등 장애아동 가족에게 통합적 서비스 제공 ▷ 장애아동 및 소아들의 돌봄·교육·심리상담 등 프로그램 연계지원 등을 위해 요구하는 기능들을 전담하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 내 제대로 된 재활의료시설이 없어 치료받지 못했던 수많은 장애아동 및 고위험 아동들이 편하게 치료받고, 지역 사회의 구성원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68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 공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