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정의용 장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사무총장 면담
[리더스타임즈] 동남아 지역을 순방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6.25일 오후 아세안 사무국을 방문하여 「림 족 호이(Lim Jock Hoi)」아세안 사무총장과 면담을 가졌다.

양측은 한국과 아세안이 그간 신남방정책을 통해 다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해 온 것에 대해 만족을 표하며, 금년 중‘한-아세안 금융협력센터’개소,‘한-아세안 보건장관회의’신설 등 사업들을 통해 실질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 정상회의가 그간 신남방정책 협력의 성과를 확인하고, 미래 협력의 의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림 사무총장은 전례 없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한국이 아세안의 대응 노력을 적극 지원해 준데 대해 사의를 표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신남방정책과 「아세안 포괄적 회복 프레임워크」간 협력 등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함께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아세안 사무국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정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아세안이 지속적으로 지지해 준데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도 아세안측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미얀마 사태 관련, 정 장관은 림 사무총장 주도로 아세안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을 지지한다고 하고, 지난 4월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도출된 5개 합의사항이 조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우리 정부로서도 지속 지원해나가겠다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401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의용 장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사무총장 면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