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터비즈 바이오파트너링 투자포럼 참석
[리더스타임즈]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7월 7일부터 9일까지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에 참가, 많은 기업들의 상담이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항바이러스제 및 난소암 치료제 등 기술 마케팅 상담이 활발했고, 의약품 개발상담까지 지원하는 위탁생산 서비스인 OASIS(오아시스) 사업 계약도 기업의 문의가 이어졌다.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은 핵심 연구개발 주체인 산·학·연·벤처·스타트업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해 출범, 올해 19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바이오헬스 신기술 오픈이노베이션 장으로 자리매김한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을 통해 기술이전·공동연구 등이 활발히 이루어져 산업계 호응이 좋다. 매년 수십 건의 국내외 기술들이 해당 포럼을 통해 산업계로 이전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전세계적으로 바이오헬스산업의 가치가 더 커짐에 따라 포럼을 찾는 발길이 이어졌다. 자가검진키트를 활용한 코로나 진단 검사 후 행사장에 입장하는 철저한 방역대책을 운영하면서 포럼은 제주도 휘닉스 제주섭지코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재단은 특히 이번 포럼에서 트리아지노인돌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항바이러스제로 스크리닝을 통해 항바이러스 활성이 우수한 화합물을 제조하는 기술을 마케팅시장에 내놓았다. 이 기술의 화합물은 초기 실험 단계에서 기존 약물 대비 우수한 항바이러스 활성을 보였다. 이 기술의 화합물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로 지속적 개발을 진행 중이고 일부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화합물은 대사 및 혈장 안정성평가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이고 있고 임상단계에서도 높은 약물 안전성이 예측된다.

또 난소암 줄기세포의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병용 제제를 이용한 치료방법, 심혈관 질환 치료제관련 기술, 스테로이드 약물 이상의 치료효과를 보이는 천식·항알레르기 의약품 관련 기술도 소개하였다. 일부 기술은 임상에서 안전성이 검증된 약물로 향후 빠른 개발이 가능해 기업들이 관심을 보였다.

재단 의약생산센터는 포럼에서 OASISⓇ 사업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이 사업은 의약품 생산공급과 관련된 기업 지원사업이다. 최근 CDMO로 위탁생산에서 개발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한 의약품 공정개발 및 생산, 품질관리 전반에 대한 지원 내용을 소개하고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이번 포럼의 의약생산센터의 의약품 생산 전주기 지원사업 상담을 통해 4~5억원 사이의 계약이 성사될 전망이다.

재단은 이번 포럼을 통해 우수 기술을 소개하는 기술공급자로 참여하여 20여건 이상의 기술 상담을 추진하고 재단의 각종 서비스에 대한 상담도 진행하였다. 이영호 재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 참여로 추후 기술이전의 초석이 될 자리를 만든 셈이라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2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 등 기술 판매 및 의약품 생산 상담에 기업 상담 줄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