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5(일)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6일을 시작으로 23일(금)까지 대구 시내 232개 초등학교가 약 40일간의 여름방학에 들어간 뒤 다음달 19일부터 9월 6일까지 순차적으로 개학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초등학생(초 3~6학년 중심)의 알찬 여름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7월 19일부터 8월 20일까지 5주간 ‘대구온라인여름학교’를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결손을 보완할 수 있도록 ‘대구온라인여름학교’라는 학습 지원 사이트를 개설했다. 올해는 더욱 내실 있는 사이트 운영을 위해 학생들의 맞춤형 학습 지원은 물론 정서․심리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영역을 추가했다.

실제로 온라인 공간에서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학습 자료나 유용한 콘텐츠들이 무수히 많다. 하지만 수많은 콘텐츠들 가운데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별하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 또한, 초등학생들이 보기에 부적절한 콘텐츠들도 많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대구온라인여름학교’는 바로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고자 온라인상의 유용한 학습 사이트 및 콘텐츠들을 선별하고 이를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학생들이 손쉽게 자신의 관심 영역을 클릭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배움을 기록해나갈 수 있도록 했다.

본 사이트의 지원 영역은 ‘기초,기본 학력’,‘주제중심학습’, ‘정서,심리 안정’ 이렇게 3가지로 나뉘고, 각 영역마다 2~3개의 카테고리를 두어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도록 구성했다.

영역별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기초,기본 학력 영역에서는 기초학력을 다지는 ‘배이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 초3~6학년 1학기 주지교과의 주요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e-학습터 기반 ‘여름방학 탄탄교실’, EBS의 각종 무료 영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EBSe(EBS English)’, 이렇게 3가지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양질의 학습 자료를 볼 수 있다.

주제중심학습 영역에서는 학교가자닷컴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여름캠프’에 바로 가기를 통해 주제에 따른 일일학습 및 주 2~3회 라이브 수업을 할 수 있고, ‘알쓸굿잡’에서는 생활 속 유용한 지식과 상식, 유머, 지혜 등을 담은 클립형 영상들을 볼 수 있다.

끝으로 정서․심리 안정 영역에서는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 주관의 문화예술 관련 행사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우리고장 문화․예술’과 방학 중 학생 학습, 생활, 심리 관련 등 온라인 상담을 지원하는 ‘온라인 상담소’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온라인여름학교를 통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 스스로 자신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고 관심 있는 콘텐츠들을 살펴보며 생활 속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습득해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접속 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에 ‘대구온라인여름학교.com’을 입력하거나, 본 기사의 QR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851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여름방학에는 대구온라인여름학교로 놀러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