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리더스타임즈] Q. 국내 도입 백신 믿을 수 있나요?
국내 접종 백신은 WHO가 제시한 기준 뿐 아니라 국내 식약처의 안정성과 효과성 심사기준을 통과했습LI다. 해외의 접종 후 이상반응 사례 등은 백신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판명되지 않았습니다.

Q. 접종 후 열이 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접종 후 발열, 피로감, 접종부위 통증, 발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3일 이내에 자연적으로 좋아집니다.

Q. 백신 접종 후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접종 기관에서 15~30분 간 머무르며, 이상반응 여부를 충분히 관찰하고 최소 3일 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합니다.

Q. 접종 후에는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나요?
접종 후 면역이 형성되지 않거나 시간이 흘러 형성된 면역효과가 떨어지면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 백신 접종은 정말 안전한 선택일까요?
모든 코로나19 백신은 아주 드문 중등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빈도는 이미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약제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접종의 이익과 위험을 고려할 때, 불안감보다는 일상 회복을 위해 순서가 오면 건강상태가 좋은 날 접종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 백신 접종 효과의 사례를 알아볼까요?
[사례 1]
일가족 7명 중 6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사례가 있었으나 백신을 접종한 70대 어르신은 유일하게 감염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사례 2]
한 요양병원에서 요양보호사를 시작으로 14명의 집단 감염 사례가 있었으나 백신 접종을 마친 의료진 48명은 모두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 백신 접종 완료자의 일상은 어떻게 회복될까요?
백신 접종에 따른 방역 조치가 단계적으로 조정됩니다.

[1차 접종 완료자]
-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수도권, 다수가 모이는 행사 등 제외)
-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

[접종 완료자]
- 사적 모임 및 다중이용 시설 인원 기준 등에서 제외
- 확진자와 밀접접촉 시에도 자가격리 대상 제외 (미접종자는 14일간 격리)
태그

전체댓글 0

  • 544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신 접종으로 그리운 일상을 ‘회복’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