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5(일)
 
균주보관실
[리더스타임즈]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국내 산림생명자원 분야의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산림미생물자원의 가치 발굴 및 관련 기술 개발 등의 연구를 수행하는「산림미생물연구과」를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산림미생물연구과는 유용 미생물 발굴 및 기능성 탐색 연구, 오믹스 정보 등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연구, 미생물 소재 대량생산 및 바이오 공정 연구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국립산림과학원은 지난 2018년,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를 위해 장흥의 산림생명자원 연구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는데, 최근 장흥군이 추진 중인 ‘진균류 바이오·헬스 소재 상용화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유용 버섯류 소재를 활용한 연구 플랫폼도 구축하였다.

본격적인 연구 추진을 위해 국립산림과학원은 7월 19일, ‘진균류를 활용한 첨단 바이오 소재 산업화’라는 주제로「산림미생물 산업소재화 활용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자생 버섯류를 첨단바이오 산업화 소재로 활용하는 데 필요한 기반 구축 및 우수 식·의약품 제조 기준(GMP)에 따른 대량생산 체계의 표준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산림미생물연구과 한심희 과장은 “국립산림과학원은 산업계·대학‧연구기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경제를 선도하는 기능성 미생물 발굴 연구를 강화하는 등 적극 행정과 능동적 연구를 수행할 것” 이라며 “앞으로 더 진보된 산림미생물 연구를 주도하여 미래산업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68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미생물 전문 연구로 생명자원 분야 신산업 적극 육성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