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리더스타임즈] 대구 수성문화재단은 오는 8월 20일까지 제3회 수성빛예술제에 빛을 활용한 작품을 지원할 청년작가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수성빛예술제의 작품은 조형물(조소, 조각), 설치, 영상, 뉴미디어, 공예 등 특정 분야에 한정을 두지 않지만, 빛(조명)을 활용한 작품이어야 한다. 지역민이 함께하는 예술제의 성격을 고려해 작가주의 및 예술성에 지나치게 치우치지 않는 작품으로 대중성을 두루 갖춘 작품을 지향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만 40세 이하의 국내 거주 미술작가다. 환경예술 또는 미술창작 전 분야의 활동 경력을 확인할 수 있어야하며, 개인 또는 단체로 지원할 수 있다.

청년작가는 심사를 통해 빛작품의 예술성과 창의성, 축제주제와의 적정성과 대중성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작가에게는 작품창작비로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빛작품은 11월 말까지 제작해야 하며, 축제 전날까지 수성못 축제 현장에 운송 및 설치를 완료해야 한다. 해당 작품은 축제 기간인 2021년 12월 12일부터 2022년 1월 2일까지 24일간 전시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수성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수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수성빛예술제가 성장 가도를 달리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청년작가 공모 또한 그 변화의 첫 단추”라며, “향후에는 원로작가 간 협업, 청년작가 간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고, 축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빛예술제는 예술가와 주민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예술제로, 겨울철 수성못을 따뜻한 빛으로 밝히는 대구 수성구의 대표 겨울 축제다. 주민들이 직접 빛 예술작품을 제작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창작의욕을 고취시켰으며, 전문예술가와의 소통 및 협업의 장이 됐다. 특히 올해는 청년작가 공모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빛 예술작품을 제작해 기업과 상생하는 축제로도 발전을 꾀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72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수성구, 제3회 수성빛예술제 빛작품 청년작가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