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0(토)
 
대구시교육청 전경
[리더스타임즈] 지난 4월 26일 강은희 교육감과 래리 넬슨(Larry Nelson)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교육부문 사장은 간담회를 열고, 대구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간담회 후속 협력의 일환으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교원의 AI 학습도구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60명을 대상으로 5월 19일(금) 14:00 마이크로소프트 AI학습도구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용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Education)의 AI 교수학습 도구인 ‘학습능력키우기(Learning Accelerators)’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언어능력, 수리능력, 자기감정 이해와 표현능력, 미래역량강화에 필수적인 정보 검색‧활용 능력과 발표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코칭도구와 인공지능(AI) 학습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학습 데이터를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 등을 실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원들의 AI 학습도구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교수학습 방법을 다양화하고, 수준별 맞춤형 수업을 활성화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키워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7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마이크로소프트, AI 학습도구로 맞춤형 학습지원 협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