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5(일)
 
대구시 안경 쓰면 혈압·혈당 측정, 케이메디허브 신기술에 CES 관심
[리더스타임즈] 케이메디허브는 개발 중인 스마트 안경을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인 ‘CES 2024’에서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안경은 케이메디허브를 포함한 ‘디자인혁신역량강화사업’ 참여기관인 ㈜월드트렌드, 플레이디자인,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측정,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부정맥·혈압·혈당 등 건강정보를 예측할 수 있어 미국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세계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케이메디허브는 건강관리용 디지털 웨어러블 제품개발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안경은 국내 장년층 인구 70% 이상이 사용하여 스마트 안경은 향후 스마트 워치와 함께 디지털 웨어러블 시장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안경 개발을 주도한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정의성 책임연구원과 박영상 선임연구원은 “안경테 전문 제조기업과 디자인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안경 고유의 가벼움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생체신호 측정 센서와 통신장치를 안경테 내부에 구현한 것이 타 제품과의 차별성이다”고 밝혔다.

양진영 이사장은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 안경을 세계적인 박람회에서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성공사례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개발 인력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99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경 쓰면 혈압·혈당 측정, 케이메디허브 신기술에 CES 관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