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0(금)
 
대구시 시민 안전의 눈, 설 연휴 더욱 세밀히 살핀다!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는 이번 설 연휴 기간에 시민들이 가족들과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CCTV 통합관제센터를 24시간 무휴로 운영하면서 시민의 안전을 더욱 세밀히 살핀다.

이번 설 연휴 기간에 9개 구·군 CCTV 관제센터에서는 180명의 관제원들이 4조 3교대로 24시간 근무하면서 동대구역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시외버스터미널 등 귀성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집합장소의 CCTV를 집중 관제할 예정이다.

관제센터에서는 대구 전역에 설치된 1만 6천 8백여 대의 CCTV를 관제하기 위해 스마트 관제시스템을 구축해 이용하고 있다. 스마트 관제시스템은 사람이나 차량 등의 움직임이 있는 영상만 관제원 모니터에 띄우는 방식으로 관제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대구광역시 작년 한 해 동안 스마트 관제시스템을 통해 절도, 화재, 청소년 비행 등의 의심스러운 징후 2,400여 건을 112, 119상황실 등에 신고했고, 중대 사건·사고와 관련해서는 수사기관에 영상을 제공해 사건 해결에 큰 도움을 주었다.

올해에는 이상동기범죄 등에 대응하기 위해 산책로, 등산로 입구 등에 CCTV 600여 대를 신설하고, 700여 대의 노후 CCTV를 교체할 예정이다.

그중 신설하는 CCTV 60대 정도는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CCTV를 설치한다. 인공지능 CCTV는 인파 분석, 연기 감지 등의 기능이 있어 관제 효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형일 대구광역시 재난안전실장은 “장소별로 특화된 기능의 인공지능 CCTV 설치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관제 효율을 높이고, 이번 설 연휴 기간 집중 관제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6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시민 안전의 눈, 설 연휴 더욱 세밀히 살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