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temp_1716445773551.-77449493.jpeg

 

지난 5월 12일 토요일 플로리시 어린이기자단은 성북구 안암로에 있는 고려대학교에 다녀왔다. 대한제국 1905년 이용익에 의해 한국 최초의 근대적 고등교육기관으로 개교한 보성전문학교는 인촌 김성수에 의해 1946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며 고려대학교(高麗大學校, Korea University)로 개칭하였다고 한다.
플로리시 어린이기자단의 선배이고 고려대학교 산업 경영학부 1학년에 재학 중인 지현호 선배님과 함께 고려대학교를 둘러보고 고려대학교의 역사적 사실에 대해 알아보았다.
특히 지현호 선배님의 초중고 생활에 대한 멘토링을 통해 우리가 지금 해야 할 것들을 알 수 있었다. 초등학교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인성교육은 친구들과의 관계와 사회생활의 밑거름이 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고와 강점을 통한 통찰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였다. 그리고 독서 활동은 공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에 하루에 10분이라도 매일 꾸준히 책을 읽고 공부하는 습관을 지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고려대학생 인터뷰를 통해서 진로에 대한 선택은 중학교, 고등학교 때 이루어지지만 성적이라는 벽이 있어서 그때의 희망하는 학과와 대학을 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플로리시기자단 4학년으로 참여한 오태성 군은 고려대학교의 고전적인 건물들도 너무 멋졌는데 고려대학교 지현호 선배님의 무엇이든 도전하라는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다고 하였다. 초등학교, 중학교 때 도전하고 실패한 경험이 고등학교 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깊이 새겼다고 이야기하였다.
고려대학교 대학 탐방을 통해 대학교가 너무 크고 좋아서 놀라고 막연하게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조금 더 구체적으로 하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 
   

플로리시어린이기자단 10기 구일초등 5학년 차은빈기자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82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려대학교 탐방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