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산업통상자원부
[리더스타임즈] [똑똑, 제품 해결사]
자외선도 종류가 있다? 자외선 A, B가 뭐지?
정확히 알고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

‘강한 자외선’,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 뉴스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내용이죠.
햇빛이 강해지는 요즘, 자외선 차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의 적 자외선, 어떻게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까요?

자외선도 종류가 있다고?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A와 B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햇빛 속 자외선은 대부분 A인데 색소 침착, 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죠. 자외선 B는 비타민 D 합성에 도움을 주지만 피부에 자극이 강하고 심한 경우 피부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노화 막으려면? 차단 등급 확인 필수!

차단등급(PA)은 자외선 A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데요.
PA+, PA++ PA+++, PA++++로 표시하며, +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습니다.
다만, 피부가 예민하면 두드러기, 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소량을 손목 안쪽에 발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단 지수가 높아야 좋을까?

차단지수(SPF)는 자외선 B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데요.
50까지 숫자로 나타내고 그 이상이면 50+로 표시합니다.
SPF 15~30이면 일상생활에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합니다.

사무실·스포츠…사용 장소에 따라 선택!

실내에서도 유리가 자외선을 완벽히 차단하지 못하기 때문에 SPF15/PA++ 정도의 제품을 3~4시간에 한 번씩 덧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운동, 야외 활동 등 자외선 노출이 장시간 지속될 땐 더 높은 등급의 제품을 덧발라줘야겠죠?

우리는 늘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라는 점! 알고 쓰면 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겠죠?

똑똑 제품해결사는 더 안전한 제품 사용을 위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3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외선 차단제, 정확히 알고 바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