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0(토)
 
대구시교육청, 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지금, 여기서 나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오는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대구 EXCO 서관 1층 전시 1홀 및 3층 입시설명회관(323호)·대입특강관(324호)에서 ‘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학생부터 졸업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춰 1:1 상담부터 소규모 강의, 대규모 특강까지 한층 다채롭게 구성된 16개관(진학부문 13개관, 진로부문 3개관)이 마련되어 입시정책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교육수요자의 기호에 맞춰 대구시교육청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층 전시 1홀에서는 ▲고등학생 대상 멘토-멘티관, ▲고3 및 졸업생 대상 수시상담관 ·모의면접관·대학별상담관, ▲고2 대상 학교생활디자인 상담관, ▲고1 대상 교육과정디자인관 ▲중학생 대상 국제바칼로레아(IB)관·고교학점제관·고교생활디자인관을 비롯한 진학부문 11개관과 ▲진로멘토링관, ▲다중지능검사 기반 진로상담관 ▲전공체험관 진로부문 3개관 등 총 14개관이 학년·연령별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3층의 ▲대입특강관에서는 2025학년도부터 2028학년도까지 학년별 대입특강이 운영되고 ▲입시설명회관에서는 19개 대학(수도권 12개, 우리 지역 7개)의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의 입시제도를 설명할 예정이어서 수시 원서 작성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상세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학부모 등은 사전에 16개 운영관의 참가 대상과 범위, 유의사항, 준비물 등을 확인하여야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6일 20시부터 7월 11일까지 센터 누리집에서선착순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구진로진학박람회는 박람회 현장에서 학생이 나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학년 맞춤식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학생과 학부모가 현장에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69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