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0(토)
 
대구의 IB 교육성과, 전국의 교원들과 배우고 나눈다!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11개 시도교육청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하는 ‘IB 프로그램 수업․평가 전문가 양성 연수’를 7월 5일부터 시작해 11월 23일까지 11개 시도교육청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년 7월 현재 대구, 서울, 부산, 인천, 경기, 충북, 충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 등 11개 시도교육청이 IB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고 있고, 대구시교육청은 이들 10개 교육청과 IB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 교원 연수 공동 협력을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IB 프로그램 수업・평가 전문가 양성 연수’는 이러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각 시도교육청으로부터 대구 지역 IB 학교에서의 구체적인 IB 교수학습 사례와 성과, 교육적인 접근 방법에 대한 연수 의뢰를 받아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하게 되었다.

대구시교육청은 관내 실천 교원들을 주요 강사로 초빙하여 연수생 실습과 토론 중심의 연수를 설계하였으며, 초·중·고 학교급별 ▲기초, ▲실전,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전국 각지에서 모인 8백여 명의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총 145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2학기‘IB 월드스쿨 수업공개’를 오는 9월·10월에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1천5백여 명이 대구에 모여 IB 수업 실천 사례를 배우고 구체적인 성과를 함께 나눈다.

지난 1학기 대구시교육청 ‘IB 월드스쿨 수업공개’에는 전국 2천여 명의 교원들이 참여하였으며, 이때 영선초 공개수업을 참관한 경기도교육청 교원은 “개념기반 탐구 수업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학교와 교실 장면 곳곳에서 학생 주도적인 탐구가 늘 이루어지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국 단위 IB 교원 연수와 월드스쿨 수업 공개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모인 교원들과 함께 IB 교육의 성과와 혁신적인 교수법을 함께 나누고 이를 토대로 대구의 IB 교육이 전국의 수업·평가 혁신 노력을 선도하는 배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초기에 어렵게 IB를 공부하면서 도입했던 우리 대구의 선도교원들이 맺은 결실을 전국의 교원들과 함께 나누게 되어 매우 뿌듯하고, 우리 지역 IB 교원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IB 교원 전문가 양성 연수와 공개 수업을 통해 대구를 넘어 전국 교원의 교수·학습 역량을 키우고 공교육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8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대구의 IB 교육성과, 전국의 교원들과 배우고 나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