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6(월)
 
대구남부교육지원청‘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의 날’운영,미래 주인공의 꿈 찾기 도전을 응원하다
[리더스타임즈] 대구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10월 14일 성산중 2학년 157명을 시작으로 11월 16일까지 관내 중학교 5개교 787명에게 “미래 주인공의 꿈 찾기 도전”이라는 주제로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의 날’은 학생들이 희망한 3D펜 전문가, 자율주행 자동차 전문가, 업사이클 디자이너, 스마트팜 전문가, 반려동물 지도사 등 40개의 미래형 직업군 전문 강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다소 움츠러들 수 있는 진로체험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개별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손 소독과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학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의 모범적인 진로체험 모델을 제시했다.

3D펜 전문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3D 프린팅 펜에 관심이 많았는데 3D펜의 원리와 제작 기법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 미래 디자이너가 꿈인데, 상상 속 디자인을 3D펜 작품으로 제작해보면서 나의 꿈에 더욱 가깝게 다가선 느낌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소상호 교육장은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하여 꿈을 찾고 진로를 탄탄히 설계하는 것은 청소년기에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6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남부교육지원청‘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의 날’운영,미래 주인공의 꿈 찾기 도전을 응원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