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대구글로벌교육센터, 겨울방학 맞이 동계 초등 글로벌 캠프 'TㆍHㆍE basic 캠프'참가자 모집
[리더스타임즈] 대구교육연수원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계 올림픽 및 세계의 겨울철 간식을 탐구하는 동계 초등 글로벌 「TㆍHㆍE basic 캠프」를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2022년 1월 10일~11일(1기), 1월 12일~13일(2기) 총 2회 운영되며 기수별로 같은 주제로 영어 및 일본어 수업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2월 27일 오전 9시부터 12월 29일 오후 5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선착순 접수이다. 모집 인원은 대구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중 1기 60명, 2기 60명 총 120명을 모집한다.

체험활동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캠프는 영어와 일본어 수업으로 각각 운영된다. 영어 수업은 동계 올림픽 종목 중 아이스하키, 바이에슬론, 컬링, 스키 게임 등에 대해 알아보고, 팀워크를 발휘하여 각 종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일본어 수업에서는 일본의 전통놀이 기구인 오하지키와 켄다마를 활용하여 컬링과 스피드 스케이팅 등의 겨울 스포츠를 즐겨본다.

겨울 간식으로는 마쉬멜로우를 활용하여 이글루집을 꾸며보고, 점토를 이용하여 일본의 겨울철 간식인 화과자를 만들어 본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와 일본어를 활용하여 세계인이 즐기는 스포츠 축제와 간식 문화에 대해 탐구하는 자세를 가지며,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게 된다.

이번 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대면 수업 형태로 진행하지만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 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류영미 글로벌교육부장은 “이번 동계 초등 글로벌 「TㆍHㆍE basic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ㆍ일본어 기초 어휘 및 표현을 학습하며 외국어 기초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스포츠 및 간식 문화에 관한 탐구 체험활동으로 글로벌 역량도 함께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0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글로벌교육센터, 겨울방학 맞이 동계 초등 글로벌 캠프 'TㆍHㆍE basic 캠프'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