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리더스타임즈]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 45명(초 32명, 중 13명) 및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1월 3일부터 1월 14일까지 2주 동안 겨울 계절학교 '꿈 더하기, 행복 나누기!'를 운영한다.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코로나 19 방역을 최우선시하였다. 교실마다 방역꾸러미를 비치하여 매 수업이 시작하기 전 학생의 체온을 확인하고 손소독, 교실 환기를 실시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 계절학교는 ‘run·fun 스포츠교실’, ‘음악힐링교실’, ‘생활공예교실’, ‘미술교실’, ‘전통놀이교실’로 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에게 다양한 뉴스포츠 활동 및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보고, 만지고,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자발적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고취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전통놀이교실’은 다가오는 명절인 설날의 옛날 놀이들을 학생들이 직접 경험해보며 옛날과 오늘날 명절의 차이점을 스스로 탐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표현능력을 신장시키고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경험의 기회를 넓혀줄 것이다.

겨울 계절학교는 ‘일상 속 쉼’을 주제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이란 무엇인가?’, ‘정리수납방법, 우리집을 부탁해’와 같은 연수를 운영한다. 1월 3일‘행복이란 무엇인가?’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학부모의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할 것이다. 1월 14일‘정리수납방법, 우리집을 부탁해’는 정리수납 방법 연수를 통해 쾌적한 가정환경을 조성하여 장애학생과 학부모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은 ‘행복’과 ‘정리’를 통해 학부모님들께 일상 속 쉼을 제공하여 학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한다.

겨울 계절학교를 앞둔 한 학생의 학부모는 “계절학교를 통해 겨울방학 기간동안 집이 아닌 학교에서 또래들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학생의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만족스럽다.”라고 말하며 계절학교 참가 소감을 전했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소상호 교육장은 “감염병 확산 예방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시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문화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겨울 계절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처럼 방학기간 중 특수교육도 내실있게 운영하여 한 학생도 놓치지 않는 다품교육을 실현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113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 계절학교 '꿈 더하기, 행복 나누기!'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