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1(금)
 
대구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대상교 86교 선정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구형 지능형 과학실 구축 대상 학교 86개교를 선정했다.

지능형 과학실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loT)과 같은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개념을 쉽게 익히거나, 사물인터넷(IoT) 장비 등을 이용하여 적극적 의사소통과 협력탐구가 가능한 미래형 과학학습 공간이다.

시교육청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대구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하는 중장기 계획을 세워, 매년 약 82개 학교에 총 4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학교는 매년 공모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향후 5년간 총 예상 사업비는 약 205억 원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각 학교에는 현장 컨설팅을 통해 교당 1,200만원에서 7,000만원까지 총 약 41억 원의 구축비와 운영비가 지원된다.

조성한 학습 환경은 학생들의 과학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협력을 바탕으로 한 실생활 문제 해결 프로젝트 기반 탐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청은 교육 콘텐츠 활용, 구축, 교원 연수에 대한 다양한 지원단 및 학생 발표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안병규 융합인재과장은 “창의융합교육 활성화의 바탕이 되는 교육여건을 개선하여 학생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상호 의사소통과 협력 중심의 과학 및 융합수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77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대상교 86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