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대구일과학고등학교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일과학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 전형 요강’을 5월 27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더불어 신입생 선발 전형을 소개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8일 오전 9시와 11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2023학년도 입학전형에 대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전형 일정은 8월 19일 원서/자기소개서/교사추천서 입력을 시작으로 1단계 서류평가, 2단계 면접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29일 16:00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선발인원은 정원 내 80명(일반전형 64명, 사회통합전형 16명)과 정원 외 3명 이내(국가보훈 대상자 또는 그 자녀 중 교육지원 대상자 2명 이내, 특례입학대상자 1명 이내)이며 자기주도학습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2023학년도 대구일과학고등학교 입학 전형 요강은 수학, 과학 분야의 인재 양성이라는 학교 설립 취지에 맞도록 입학 후 의·약학계열(의예, 치의예, 한의예, 수의예, 약학) 진학 제재 사항이 반영되었다. 전형 일정과 방법에 대한 주요 내용들이 입학설명회에서 다루어질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행사는 대구일과학고등학교의 인재상, 2023학년도 신입색 입학전형 요강, 달라진 입학전형 요소, 졸업생의 대학교 합격 현황, 서류 작성 방법 및 유의사항,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대구일과학고등학교 장미옥 교장은 “창의적이고 따뜻한 과학인재를 키우고자 하는 것이 우리 학교의 지향점이며,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즐겁게 배우고 행복하게 꿈을 키우려는 과학인재들에게 밝은 미래를 비춰줄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10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일과학고등학교, 2023학년도 입학전형 요강 공고 및 입학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