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현장체험학습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 주간보호형 학교폭력 피해학생 전담지원기관인 마음봄센터는 6월 10일 입소 학생을 대상으로‘우리, 함께해봄’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마음봄센터는 대구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심리․정서적 위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시보호, 단기(2주), 중기(1개월), 장기(3개월) 맞춤형 프로그램(상담, 치유, 체험, 학습)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난해 7월 개소 후 현재까지 49명의 학생이 다녀갔다.

마음봄센터 입소한 전 기간은 출석인정을 받을 수 있고 퇴소 학생들이 희망할 시 재입소가 가능하며 퇴소 후에도 사후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인 학교 복귀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대구 이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5명의 학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단체 활동을 통해 유대감, 협동심, 사회성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했다.

체험 당일 집결 장소에서 발열검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교육을 실시 후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로나19로 그동안 야외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마음껏 놀이기구를 탈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선생님, 친구들과 더 가까워진 것 같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활동이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사회성과 유대감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마음봄센터는 앞으로도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마음봄센터 입소는 학교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운영 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69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마음봄센터, ‘우리, 함께해봄’ 현장체험학습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