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2022 미래직업상상 한마당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2일 대구협력학습지원센터에서 『2022 미래직업상상 한마당』을 개최했다.

미래에 나타날 직업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를 상상해 작품으로 제작하고 발표해보는 이번 대회에는 2인 1팀으로 구성된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21팀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2개의 모둠으로 나뉘어 주어진 문제의 상황에서 새로이 나타날 직업을 팀별로 작품을 제작해 모둠별 발표평가를 받는 예선을 거쳤다. 각 팀별로 미래의 직업을 상상해 제작한 산출물을 발표한 뒤 심사위원과 동료평가 점수를 합산해 각 모둠별 4팀, 총 8팀이 최종 발표에 진출했다.

잠시 휴식 후 대강의실로 모두 모인 학생들 앞에서 모둠별로 선정된 대표 8팀은 자신들의 생각을 다시 한번 발표했다. 청중석에 앉은 학생들은 발표자들에게 날카로운 질문도 하며 미래 직업에 대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최종 심사 결과, 한마당상(최우수)은 오성중(팀명오성의 일반인), 공감상(우수)은 강동중(크레이티션), 공산중(건승), 대구동중(미리내), 범물중(F.D.D), 불로중(NFT), 입석중(추앙하라!), 정화중(드림잡)이 각각 수상했다.

정병우 교육장은 “우리 중학생들이 살아갈 미래는 지금과는 너무나 다른 세상일 것이다. 그런 세상에 등장할 직업이 무엇일지 미리 상상해서 표현하고 발표하는 것은 미래 진로를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인 동시에 창의융합적 사고를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 대회를 꾸준히 발전시켜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배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9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미래에 나타날 직업을 상상해 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