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대구시 달서구, 탄소중립 '도전 어린이 퀴즈왕' 대회 개최
[리더스타임즈] 대구 달서구는 지난 9월 27일 KBS대구방송총국과 협업해 대구신월초등학교 5학년 학생 260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바른 우리말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도전 어린이 퀴즈왕’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미래 세대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바른 우리말 사용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해 퀴즈대회 형식으로 기획했다.

달서구는 가정과 학교를 연계하는 교육 방법으로 초등학생 대상 퀴즈대회를 진행했다. 퀴즈대회를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지식습득과 탄소중립 실천에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최근 무분별하게 범란하는 외국어 속에서 바른 우리말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뜻깊은 배움의 장이 됐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오늘 퀴즈대회를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에게 탄소중립과 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한 좋은 교육의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을 위하여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0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달서구, 탄소중립 '도전 어린이 퀴즈왕' 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