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IB중학교 모집현황
[리더스타임즈]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을 비롯한 대구 관내 5개 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교육지원청 및 각 초등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4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6학년 학생의 학부모에게 중학교 신입생 배정을 안내했다.

2024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에서 변경된 주요 사항은, 첫째, 첫째 자녀와 둘째 자녀의 성별이 다른 경우, 희망 시에는 근거리 학교에 우선 배정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기존에 ‘18세 미만의 3자녀 이상 가정 자녀 우선 배정’시 첫째 자녀와 둘째 자녀의 성별이 다를 경우에는 적용할 수 없었던 점을 개선한 것이다.

둘째, 지원자격의 폭을 확대해 입주예정일이 다음해 8월 31일까지인 신축아파트 입주예정자(자가, 신규 분양)는 입주예정인 아파트 주소지를 기준으로 배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하던 것을 다음해 12월 31일까지로 기간을 확대했다. 이에 해당되는 가정은 분양계약서 사본과 입주예정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학교 배정은 학생지망 50%와 추첨배정 50%로 이루어지며, 추첨배정은 교통, 행정동별·통별 학생분포 및 학생 배치시설 여건 등을 고려해 진행된다. 추첨배정은 6학년 학부모로 구성된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위원들이 컴퓨터를 이용해 직접 소수를 추첨하는 등 중학교 배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각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생 분포가 높은 지역은 학생 배치 여건에 비해 학생수가 과다해 추첨 배정 결과 다소 원거리에 위치한 인근의 학교에 추첨 배정될 수도 있다고 하면서, 교육지원청과 초등학교에서 6학년 자녀를 둔 가정에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지역별 특정 선호학교에 쏠림 현상으로 급당 인원이 30명에서 32명에 달하는 과밀학급의 경우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며, 수성구와 달서구의 학생 과밀 지역 학교는 급당인원 31명, 그 외 학교는 급당인원 28명을 상한으로 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원서 접수 일정은 11월 2일부터 11월 17일까지이며, 원서 제출기간 이후 전학 등 변동이 있을 때는 11월 30일부터 12월 5일까지 추가원서를 접수한다. 배정결과는 2024년 1월 25일에 발표되고, 관할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전산 조회 가능하다.

추가원서 접수 완료 이후나 배정발표 후 학교군을 달리하여 거주지를 이전한 경우에는 2024년 2월 5일부터 2월 7일까지 재배정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또한, 교육지원청은 특정 선호학교 입학을 위한 위장전입 방지를 위해 원서 제출 이후인 11월 2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수시로 위장전입점검단(교육청, 구청, 명예감사관 구성)을 운영하여 거주사실 확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위장전입으로 확인된 경우, 입학대상자는 배정 취소 및 실거주지가 속한 학교군의 결원이 있는 중학교로 배정되고, 학부모는 사법기관에 고발 조치되어 주민등록법 제37조에 의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238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시행계획 공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