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0월 21일(수) 오후 2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시의회 교육위원 및 교육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학체험센터 개소식을 연다.

수학체험센터는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즐길 수 있는 수학 체험, 교원의 수학교육 역량 강화, 수학 대중화를 위한 문화 활동 등을 위한 수학 허브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개소식을 연기하다가 지난 5월부터 온라인 운영 및 현재는 학생들의 현장체험으로 운영 중이다.

이미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수학 체험활동과 행사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센터는 수학에 대한 다양한 성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을 즐기고 수학으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면서 개소식을 운영하고 관련 자료는 영상으로 유튜브 채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대구수학체험센터가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는 물론, 일반인에게까지 수학에 대한 생각을 더하고 재미를 나누며 체험을 즐기는 곳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수학체험센터가 수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교육의 산실이 되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의 수학적 역량 신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0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각을 더하고 재미를 나누는 ‘대구수학체험센터’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