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리더스타임즈] 달성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8기‘블루문’은 지난 11월 7일(토)과 9일(월) 양일간 1차 지역사회 개발 활동의 주제로 선정된‘코로나19 두 팔 벌려 힘내요’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11월 7일(토) 진행된 1차 캠페인 활동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상생활에서의 무기력감과 우울감을 느낄 지역상인, 주민 150명을 대상으로 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가창지역 관공서, 지역 상권 등을 돌며 행복과 위로의 막대과자를 전달했다.

2차 캠페인 활동은 11월 9일(월) 지역 청소년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접촉과 대면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구야, 혼자 힘들어하지 마’, ‘너 하나, 나 하나, 우리는 하나’ 등 위로의 멘트가 담긴 막대과자를 가창지역 학교에 전달했다.

또한 각 학교 대표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청소년의 변화된 삶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활동을 앞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앞으로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지역 활동을 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자문 및 평가하도록 함으로써 청소년이 청소년수련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마련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28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응원의 막대과자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