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리더스타임즈] 경상북도는 경북이 배출한 제1호이자 코로나19 대유행 가운데 전국에 서 유일하게 질병관리청 역학조사 전문과정을 수료한 역학조사관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주인공은‘경북도청 감염병관리과 임민아 주무관’으로 전국 17개 시ㆍ도 중 7번째 역학조사관이라는 타이틀도 함께 붙는다.

역학조사관은 감염원인을 파악하여 감염병 유행과 확산 등 방역대책 을 세우는 전문가로 환자의 치료와 격리, 접촉자에 대한 감염관리 등 중요업무를 수행하며, 질병관리청의‘역학조사관 교육에 관한 규정’ 에 따라 2년 과정의 현장중심 직무교육을 이수하고, 감염병 감시분석 보고 및 유행 역학조사 보고서를 2편 이상씩 제출해야 하는 등 까다 로운 자격 요건을 갖춰야 한다.

지난 2020년 12월 18일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역학조사관 교육과정 수료식은 한 명의 수료자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전국에서 7번째 이자‘경상북도 제1호 역학조사관’인 임민아 주무관이 그 주인공으 로‘질병의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함을 사명으로 삼고 역학조사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며 엄중하게 선 서를 했다.

임민아 주무관은 2003년 간호사 면허 취득, 2012년 김천의료원 감염 관리실 근무, 2015년에는 메르스 의심환자 격리병동에 근무하는 등 감염병 대응 현장 경험을 쌓았으며 2017년도 경상북도 일반임기제 6 급으로 임용되어 감염병 역학조사 업무를 담당해 왔으며 특히, 2020 년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신종감염병 대응에 역학조사관으로서 확 산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진현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메르스, 코로나19 등 신종감염병의 출현, 짧아진 감염병 사이클 등 미래 질병에 대한 대응준비를 해야 한다. 경북 제1호 역학조사관 배출을 기점으로 전문성과 실전능력을 겸비한 전문 역학조사관을 확충하여 감염병 대응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18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이 배출한 역학조사관 제1호, 코로나19 중심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