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5(일)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4일을 시작으로 20일까지 대구 시내 125개 중학교가 여름방학에 들어간 뒤 다음달 9일부터 25일까지 순차적으로 개학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규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3주간 ‘이번 학기 이것만은 알고 가요! 2021. 중등.학교가자.com_여름캠프’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중등.학교가자.com_여름캠프는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5개 교과(국, 영, 수, 사, 과)의 1학기 주요 내용 정리하고 복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름캠프 기간 동안 중학생 누구나 인터넷 주소창에‘중등.학교가자.com’을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고, 매일 3과목씩 공부하며 학습 기록장을 작성하거나 온라인 학습 도구에 학습 이력을 남기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여름캠프는 메타버스(Metaverse)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과 웹기반 학습 시스템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메타버스 가상 교실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과 화상시스템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흥미 유발과 학습 동기를 높이고, 가상 학교 곳곳에는 보물을 숨겨져 있어 학생들이 학교 곳곳을 탐험하며 보물을 발견하고 깜짝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지난 6월초에 위촉된 21명의 운영교사들은 ▲자기주도학습이 용이한 슬라이드 기반 대화형 학습 시스템 적용 ▲ 수시형성평가와 자기점검을 통한 학습에 관한 메타인지 형성 ▲ 학습몰입도 향상 및 피드백 개선을 통한 기초·기본 학력 신장 등을 위해 그간 다져온 에듀테크 기반 원격 수업 역량을 최대한 발휘했다.

또한, 학년별, 과목별 교과 교실을 설계하여 과목 선생님과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만나 소통하며 학습 코칭을 하고, 학생 간 짝학습과 모둠학습이 일어나는 공간을 마련하여 학생들 간 활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기 중이라 수업과 기말고사로 바쁜 중에도 우리 학생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열정을 쏟고 계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학습 동기 유발과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우리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하고 학습과 마음가짐 모두 탄탄히 준비하여 더욱 힘차게 다음 학기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여름캠프 준비에 한창인 운영 교사들에게 감사를 보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90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메타버스(Metaverse) 가상 학교에서 게임하듯 공부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