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경남교육청, 융합프로젝트교육 운영 지원 온-오프 연계 컨설팅
[리더스타임즈] 마산무학여중은 학교내 무한상상실‘상상나래’를 지난달 10일 완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마산무학여중은 상상나래를 4개의 공간으로 나눠 자기주도적 학습실 ‘인(in)’과 여가공간인 무학카페 ‘휴(休)’, 창조적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유튜브실‘상상지(想像池)’와 추억을 만드는 사진스튜디오‘추억정원’으로 구성했다. 이 공간에서 방과 후에 웹툰, 영화, 바리스타, 목공, 유리공예, 사진, 유튜브교실을 운영한다.

이처럼 학교내 무상상상실은 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프로젝트형 교육활동을 통하여 구현할 수 있도록 학교 안에 창의적인 융합학습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14년부터 학교내 무한상상실을 추진, 올해 10교를 포함해 35개 학교에 구축했다. 학교는 특색에 따라 목공 중심형, 영상 제작형, 코딩 중심형 등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삶 속에서 발견한 아이디어와 기발한 상상력을 학교내 무한상상실에서 창작물로 만들어보고 그 과정에서 문제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경남교육청은 13일 마산무학여중 상상나래에서 2021년도 학교내 무한상상실 1차년도 운영학교 10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무한상상실이 프로젝트형 융합교육 실천에 적합한 공간인가 △다양한 교과 간 연계를 통한 학생 주도의 융합교육프로그램 운영의 어려움은 무엇인가 △무한상상실을 활용한 교육활동 운영 내실화를 위해 어떤 지원이 필요한가 △교원들의 융합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어떤 지원이 필요한가 등을 점검하고 논의했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미래역량이 발현되는 토대인 학교 공간 역시 미래지향적으로 전환되어야 한다”며 “학교내 무한상상실이 바로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9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교육청, 융합프로젝트교육 운영 지원 온-오프 연계 컨설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