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달서구, 어학․자격증 응시료 지원 신청, 놓치지 마세요!
[리더스타임즈] 대구 달서구가 오는 4월 15일부터‘달서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달서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달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올해 4월 1일 이후 실제 응시한 어학,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전문자격증시험에 대해 응시료 실비범위 내에서 1인당 연 1회 1종,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자동차 운전면허시험은 제외된다. 달서구는 지원사업으로 500여명 이상의 청년들이 응시료 지원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기간은 4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예산 소진(5,000만원)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미취업 청년은 달서구 홈페이지(통합예약 ' 일자리/생활)에 신청 후, 응시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구직활동 및 취업경쟁력 향상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6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 어학․자격증 응시료 지원 신청, 놓치지 마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