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29일 대구남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권지영)에서 남구청을 찾아, 취·창업지원프로그램(퀼트 자격증취득반)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들이 직접 제작한 필터 삽입형 마스크 500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자발적 나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 가치’를 통한 모금활동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사태로 달라진 일상 속 힘겨워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개인위생·안전을 위한 면 마스크 제작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여자의 발열 체크와 함께 개인위생을 철저히 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하루 10명 이내의 최소인원만 모여 20일 동안 면 마스크 500매를 제작했다.

이번 면 마스크 제작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들은 “한국에 와서 늘 도움을 받았는데, 남구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 “재봉틀 작업이 고되고 힘들었지만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센터는 관내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비롯하여 우리 문화를 알리고 한국 사회적응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 다문화주민 외 일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도 ‘피자 만들기 키트’, ‘태극기 만들기 키트’, ‘다육·테라리움 키트’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가족상담’, ‘공동육아나눔터운영’ 등 지역 내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053-475-2324 김지선)

조재구 남구청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을 위해 재능기부로 뜻깊은 활동을 해주신 이주여성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정성껏 만들어 보내주신 면마스크는 꼭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9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남구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면마스크 500매 제작·기부 '같이 가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