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리더스타임즈] 서울시립과학관(관장 이정규)에서는 겨울방학을 맞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과학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생생한 강연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멘토링의 제왕'을 2020년 12월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학’을 주제로 진행하는 ①유튜브 공개강연은 매주 수요일마다 6주간 진행되고, 다양한 과학기술분야에 종사 중인 과학자들이 멘토단으로 참여하는 ② ‘멘토링’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멘토링의 제왕'은 과학유튜버, 정부출연·대학 연구원, 작가, 창업가 등의 젊은 과학인들에게 진로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자,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각 분야 젊은 과학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① 이공계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무료강연은 12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총 6회) 저녁 7시에 진행된다. 서울시립과학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② 소규모 화상 멘토링은 다양한 과학기술분야에 종사중인 11명의 과학자들이 멘토단으로 구성되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밀착 멘토링으로 진행한다.

멘토 1인당 최대 6명을 모집하여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해 진행되며, 참여자들의 적극성과 자발성을 끌어올리고, 양질의 멘토링 운영을 위해 회차 당 10,000원의 참가비를 받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은 “'멘토링의 제왕'은 멘토와 멘티 간 과학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진로탐색의 시간”이라며,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에 고민이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과학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9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과학유튜버·작가·창업가와 나누는 라이브 그룹 멘토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