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리더스타임즈] 혼성 5인 그룹 '체크메이트(CHECKMATE)'가 21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 '드럼(DRUM)'을 발매한다.

'드럼'은 신나는 뭄바톤 기반의 EDM 사운드 장르다. 경쾌한 리듬과 신스, 리드미컬한 마칭 밴드 연주가 인상적이다.

히트곡 메이커 '레이저(Razer)'의 새 프로듀싱팀 '스타더스트(Stardust)'와 애너 팀그렌(Anna Timgren)이 작곡, 작사팀 '당케(danke)'가 노랫말을 붙였다.

인피니트, 러블리즈 등과 작업한 '드럼'의 메인 작곡가 레이저는 "'드럼'은 서로 다른 5가지 목소리를 하나의 진한색으로 융합하는데 가장 많은 신경을 썼다"면서 "화려한 마칭밴드와 라틴리듬을 적극적으로 활용, 체크메이트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집중했다"고 전했다.

'드럼' 뮤직비디오는 홍원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화려한 카메라 무빙이 눈길을 끈다.

체크메이트의 팀명은 체스 게임에서의 승리 조건을 의미한다. 소속사 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최근 프로젝트 혼성그룹 싹쓰리로 인해 침체된 혼성그룹 조합이 재조명되고있는 만큼, 하반기에 신흥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진 = 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제공)
태그

전체댓글 0

  • 465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체크메이트' 데뷔..."'드럼', 5가지 목소리 진한색 융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