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대구교육박물관에서‘오!락실’을 즐기다!
[리더스타임즈] 대구교육박물관은 1월 2일부터 문화체험실의 일부 콘텐츠를 새롭게 구성해 어린이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오!락실’로 개편·운영한다.

새롭게 단장한‘오!락실’은 소파 방정환 선생님께서 1920년~30년대에 걸쳐 어린이들을 위해 발행한 잡지, 『어린이』에 부록으로 실린 보드게임 3종을 소개하고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이다. 보드게임 말판은 한국방정환재단과 국립민속박물관으로부터 자료를 제공받아 제작했다.

어린이 대운동회 보드게임은 『어린이』 제8권 제2호의 부록으로 제작된 말판으로, 벽면에 말판을 설치하여 청군과 백군으로 나누어 주사위를 굴리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했다.

세계 발명 말판은 전기, 전축, 라디오 등 세계 발명품과 발명자를 소개한 말판으로 주사위를 던져 말을 옮기며 마지막 칸에 제일 먼저 도착한 말이 이기는 게임이다.

또한 『어린이』잡지에‘아주 재미있는 최신식 장난감’으로 소개된 금강껨은 육각 별 모양의 놀이판에서 2~3명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로, 다이아몬드 게임으로도 불리는 게임이다.

세계 발명 말판과 금강껨 등 두 가지 보드게임은 테이블 형태로 제작하여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오!락실’에 머물면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장철수 대구교육박물관장은 “새롭게 개편한 오!락실에서 어린이들의 옛 말판놀이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역사 속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구교육박물관은 유아교육실 및 야외 체험관 체험콘텐츠를 확충해 역사 속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06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교육박물관에서‘오!락실’을 즐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