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국방부
[리더스타임즈] ● 국방부 입장문

우리 정부는 오늘 국무회의 의결과 대통령 재가를 거쳐 6월 4일 15:00 부로 ‘남북간의 상호신뢰가 회복될 때까지 '9·19 군사합의'전부 효력정지’를 결정했습니다.

9·19 군사합의'는 당초 남북간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합의 이후 해안포사격, NLL 이남으로 미사일 발사, GP 총격도발, 소형무인기 침투 등 의도적이고 반복적으로 위반행위와 도발을 자행해 왔습니다.

더구나, 북한은 그들 스스로도 지난해 11월 23일 '9·19 군사합의'의 사실상 전면 파기를 선언했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의 이러한 반복적인 합의 위반과 도발에도 지금껏 인내하며 군사합의의 조항들을 준수해 왔습니다.

그러나, 북한은 지난 5월 27일 소위 군사정찰위성 발사 실패 이후 GPS 교란, 미사일 발사, 대규모 오물풍선 살포 등 우리 국민의 안전을 중대하게 위협하고 재산 피해까지 발생시켰습니다.

이에, 정부는 우리 군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군사활동에 더 이상 제약을 받지 않도록 '9·19 군사합의'의 전부 효력정지를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그동안'9·19 군사합의'에 의해 제약받아 온 군사분계선, 서북도서 일대에서 우리 군의 모든 군사활동을 정상적으로 복원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군은 북한 도발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나갈 것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이러한 사태를 초래한 책임은 전적으로 북한 정권에 있으며, 북한이 추가 도발을 감행한다면, 우리 군은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기반으로 ‘즉·강·끝’ 원칙하에 단호히 응징할 것입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641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9·19 군사합의' 전부 효력정지 관련 국방부 입장문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