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1(목)
 
국립대구과학관, 미래산업을 선도할 ‘반도체 전시존’ 신규 조성 반도체 산업의 이해와 첨단기술 경험의 장 마련
[리더스타임즈] 국립대구과학관은 반도체 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상설전시2관 내(內) 반도체 전시존을 조성하고 2024년 11월 관람객에 공개했다.

이번 신규 전시존은 반도체의 기초부터 응용, 최신 기술까지 폭넓게 다루며, 대구 및 전국의 관람객들에게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과 첨단기술의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반도체 전시존은 △반도체의 역사와 원리, △반도체 제조 공정, △최신 반도체 기술의 응용 사례, △반도체와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전시물은 이해를 돕기 위해 시각적 자료와 체험형 콘텐츠로 제공되며, 특히 청소년들이 반도체와 관련된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존은 체험과 학습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형식을 강조해 전 연령층의 이해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실물 모형/ 체험형 콘텐츠/ 디지털 패널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학습으로 구성돼 있어, 관람객들은 반도체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미래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반도체는 인류의 미래를 책임지는 핵심 산업으로, 이번 전시존을 통해 대중들이 반도체의 중요성과 그 가능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길 바란다”며, “이번 전시가 대구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과학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반도체 전시존 조성을 통해 대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밝혔다.

‘반도체 전시존’ 신규 조성으로 국립대구과학관은 대구·경북 및 전국의 관람객들에게 과학기술의 미래를 미리 만나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27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대구과학관, 미래산업을 선도할 ‘반도체 전시존’ 신규 조성 반도체 산업의 이해와 첨단기술 경험의 장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